2010년 6월 1일 화요일

가장 아름다운 손은 ‘투표하는 손’

[포토] 6.2 지방선거 투표 참여 캠페인

 

박모금기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손은 투표하는 손입니다” “6.2 지방선거에 꼭 참여해주세요!”

시민단체 바른사회시민회의와 여성이여는미래는 선거를 이틀 앞둔 31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6.2지방선거 투표 참여 캠페인’을 벌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시민단체는 31일 서울역 광장 앞에서 지난가던 시민들에게 6.2지방선거 투표에

 참여해달라며 홍보를 벌이고 있다. ⓒ 뉴데일리

 

단체는 지방자치가 부활한지 20년을 맞았지만 여전히 주민참여가 미흡하기에 주민들의 참여를 꾀하고자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들은 투표참여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캠페인 띠를 두른 후, 시민들에게 홍보전단지와 물티슈를 배포하며 선거 참여를 적극 홍보했다.

단체는 또 지자체 장과 의원들이 감시받지 않는 권력으로써 부정부패에 취약하다는 점을 꼬집었다. 이에 문제가 됐던 호화청사, 이권개입·부정부패, 묻지마 해외출장 등 지방자치의 문제점을 유권자의 투표로 상장하는 뜻으로 피켓 퍼포먼스를 벌이기도 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시민단체는 31일 서울역 광장에서 시민들의 투표를 독려하는 피켓운동을 벌이고 있다. ⓒ 뉴데일리

 

이들은 “지방자치의 문제점을 유권자가 투표로 해결합시다”라고 외치며, 이번 6.2 지방선거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어 “놀러가기 전에 꼭 투표를 하고 가세요~” “투표하는 가장 아름다운 손을 보여주세요”라며 한목소리를 냈다.

지나가던 시민들도 행사를 지켜보며 6.2 지방선거에 꼭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보였다. 한편 단체는 지방자치 실시로 지방행정의 민주화, 행정의 서비스 향상을 이룬 성과는 있지만 여전히 주민참여가 미흡하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P 뉴데일리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