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출시 앞두고 정식 명칭 관심 높아
아이폰4G VS. 아이폰 HD
최유경기자

아이폰 HD ⓒ TWITTER.COM
차세대 아이폰 출시의 공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애플사는 8일(한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WWDC)’를 통해 차세대 아이폰을 발표할 예정이다.
애플사의 새로운 기기의 스펙만큼이나 명칭에 관해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iPhone 3GS 후속모델인만큼 4세대(4G)가 되지 않겠느냐는 의견과 애플의 WWDC 포스터에는 ‘iPhone HD’라는 명칭이 등장한다는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그러나 아이폰 후속모델의 정식 명칭은 ‘아이폰HD’가 유력해 보인다. 7일 오전 한 해외 트위터(twitter.com) 사용자는 아이폰의 포스터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에는 ‘iPhone HD’라는 이름과 함께 ‘Smarter, better, faster’라는 문구가 등재돼 있다.
또 지난 모델(3GS)에서는 검정색과 하얀색에 그쳤던 모델의 색상도 붉은색, 청색, 녹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차세대 아이폰의 출시를 앞두고 ‘가상 아이폰4G’ 사진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 사진은 지난 3월 유출됐던 아이폰 기기를 합성한 것으로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전세계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